통합검색


시공그래픽노블

어두운 밤: 진짜 배트맨 이야기

  • 판매가 13,000원
  • 책정보 양장 136쪽 167*257mm 2018년 06월 25일
  • ISBN_13 978-89-527-9094-1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미리보기
  • 구매정보

  • 책 소개
  • 저자소개
  • 보도자료

책소개

"폴 디니는 불가능한 일을 해낸다. 배트맨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상징으로 삼아 자신의 상처 입은 몸과 마음속에서 일어난 일을 그려낸 치유와 구원에 관한 강렬한 이야기이자 자전적인 이야기. 이런 발상이 통할 리가 없는데 통한다. 브라보!"
- 닐 게이먼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샌드맨』과 『신들의 전쟁』의 작가
 
"『어두운 밤: 진짜 배트맨 이야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뇌리를 사로잡는다. 더없이 솔직하고, 가슴 아프고, 심원한… 걸작."
- 마크 해밀 『스타워즈』의 배우, 『배트맨: 디 애니메이티드 시리즈』와 『배트맨: 킬링 조크』의 성우
 
"디니 특유의 진실하고 장난기 어린 스타일이 전례 없는 용기와 뒤섞여 힘찬 승리의 이야기를 빚어낸다. 끝없이 반복되는 것만 같은 인간의 타인에 대한 잔인함 속에서 올바른 길을 찾으려 애쓰는 과정을 통해, 디니는 우리에게 진정한 영웅이 거쳐야 할 가장 중요한 최후의 난관, 즉 자기비판의 목소리와 대면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 체이스 마스터슨 팝 컬처 히어로 컬리션 창립자
 
"폴 디니의 『어두운 밤』은 숨 막히는 작품이다. 두려움을 모르고, 가혹할 정도로 솔직하고, 마음을 찢어 놓으며, 결국에는 독자들을 고무한다. 에두아르도 리소의 화려한 그림과 색채가 더해진 이 작품은 영혼을 울리며 한 예술가의 내면을 적나라하게 들여다본다. 즉각 고전의 반열에 오를 작품."
- 마크 안드레이코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페어리스트』, 『맨헌터』, 『원더 우먼 77』의 작가
 
"감동적이고 연약하면서도 어딘가 익살스럽다. 미스터 디니는 자신의 가장 깊은 곳에 자리한 두려움과 불안을 무척 공적인 방식으로 대면하는 용기를 발휘한다. 타이츠 위에 속옷을 입는 것보다 더 용감하다."
- 태런 킬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의 작가/배우, 『사생아들』의 크리에이터/작가
 
"디니는 이 지극히 용감하고 솔직한 이야기를 통해서 '아는 것을 쓰라'라는 클리셰를 극도로 어둡고 심원한 영역까지 밀어붙인다. 에두아르도 리소 또한 자신이 자기 분야의 최고임을 입증한다."
- 스티븐 T. 시글 『새다…』의 작가이자 『빅 히어로 6』의 공동 크리에이터
 
 
 
 
 
 
 
 
끊임없이 나타나 말을 거는 배트맨, 조커, 할리 퀸, 아이비, 펭귄….
팬보이에서 유명 작가로 성장한 ‘성공한 덕후’ 폴 디니의 머릿속에서,
그리고 현실에서 벌어진 이야기
1990년대, 워너 브라더스 소속 작가 폴 디니는 엄청난 인기를 누린 『배트맨: 디 애니메이티드 시리즈』와 『타이니 툰 어드벤처』의 각본을 집필하며 성공 가도를 달렸다. 때는 텔레비전 작가들의 황금기였고, 디니와 동료 작가들은 눈부신 할리우드의 최전선에 있었다. 그런데 하룻밤 사이 그 모든 것이 뒤바뀔 사건이 벌어진다.
어느 날 저녁, 집으로 돌아가던 디니에게 괴한들이 달려들어 무참하게 폭행을 가한다. 뼈가 부러지고 얼굴이 박살 나지만 경찰조차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원망할 사람도 위로받을 사람도 없이 남은 것은 육체적‧정신적 상처뿐이다. 그리고 그가 이겨 내야 할 고된 회복의 과정을 상상 속의 악당들 -조커, 할리 퀸, 아이비, 펭귄, 투페이스, 등 - 이 방해하고 나선다. 하지만 아무리 절망적인 상황일지라도, 혹은 절망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디니는 처절한 고통의 시간 내내 곁에서 자신을 독려하는 배트맨을 상상한다.
많은 사람들이 망토 두른 십자군(배트맨)을 어디에나 존재하는 정의와 권위의 상징으로 여기지만, 이 놀라운 이야기는 배트맨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본다. 어두컴컴한 복수자가 아닌, 잔인한 공격에 굴복해 세상을 마주하지 못하게 된 사람의 치유를 돕는 구원자로.
『어두운 밤: 진짜 배트맨 이야기』는 절망적인 상황을 극복하려 애쓰는 폴 디니의 분투를 그린 끔찍하고도 유려한 자전적 작품이다. 어떤 배트맨 이야기와도 다른 이 작품은 뛰어난 재능을 갖춘 에두아르도 리소(『100개의 탄환』, 『다크 나이트 III: 지배 종족』)의 그림을 통해 독자의 마음속에 깊은 울림을 자아낼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폴 디니


폴 디니는 TV 애니메이션 및 코믹북 업계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베테랑 작가이자 프로듀서이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히-맨과 마스터즈 오브 더 유니버스”, “배트맨: 디 애니메이티드 시리즈”가 있으며, 브루스 팀과 함께 할리 퀸 캐릭터를 탄생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그 외에도 DC 코믹스에서 『더 배트맨 어드벤처: 매드 러브』와 『고담 시티 사이렌즈』 같은 작품을 썼다.


역자: 홍지로


영상 및 출판 번역가. 옮긴 책으로 에드 맥베인의 『킹의 몸값』, 『조각맞추기』, 『사기꾼』, 『살인자의 보수』, 엘러리 퀸의 『탐정 탐구 생활』, 루이즈 페니의 『살인하는 돌』, 와일리 캐시의 『고향보다 따뜻한』, 그래픽 노블 『배트맨: 노엘』, 『아메리칸 뱀파이어』, 『헬보이』 등이 있다. 배우자 있음.


그린이: 에두아르도 리소


에두아르도 리소는 1959년 아르헨티나 레오네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1997년 『에일리언: 부활』을 시작으로 다크 호스에서 여러 작품을 작업했다. 또한 그는 버티고에서 여러 단편 작품을 그렸고, 브라이언 아자렐로와 함께 미니시리즈 『조니 더블』을 창작했으며, 이 작품은 아이즈너상을 다수 수상한 시리즈 『100개의 탄환』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이후 리소와 아자렐로는 계속해서 『배트맨』 중에서 비평적 찬사를 받은 "무너진 도시" 스토리라인과 『배트맨: 플래시포인트』, 그리고 보다 최근작으로는 DKIII의 『원더 우먼』 등 큰 성공을 거둔 작품들을 발표했다.
리소는 그밖에 브라이언 K. 본과 함께 『울버린: 로건』을, 글렌 데이비드 골드와 함께 단편 "더 스피릿"을, 지미 팔미오티, 저스틴 그레이와 함께 『조나 헥스』를 발표했다.
2010년부터 리소는 아르헨티나 로사리오에서 열리는 크랙 뱅 붐 국제 코믹스 컨벤션의 조직위원장 대행을 맡고 있다.
그는 『100개의 탄환』으로 아이스너, 하비, 옐로 키드 시상식에서 최우수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고, 『무서운 이야기』로 하비 최우수 미국 출간 외국 작품상을 수상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