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시공주니어 교양 단행본 -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재미있는 바다 동물 도감

별별 상어와 동물들의 판타스틱 바다 생활

  • 판매가 18,000원
  • 책정보 양장 221*259mm 2021년 08월 25일
  • ISBN_13 979-11-6579-654-9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이메일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 목차

책소개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재미있는 상어와 바다 동물의 모든 것!
 
* 바나나만큼 작은 상어가 있다고?
* 고래상어는 이빨이 3,000개 넘게 있다고?
* 대왕오징어의 눈은 접시만큼 크다고?
* 흰동가리는 콧물 갑옷으로 몸을 보호한다고?
 
《별별 상어와 동물들의 판타스틱 바다 생활》은 귀엽고 발랄한 만화풍의 그림으로 상어와 바다 동물들을 유쾌하게 담아내고, 배꼽 잡는 유머를 가득 곁들인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재미있는 바다 동물 도감이다. 이 책은 바다 동물 100여 종에 관한 믿기 어려운 놀라운 사실들을 충실하게 담은 것은 물론, 말장난 수수께끼나 난센스 퀴즈, 그림 그리기 액티비티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독자의 시선을 꽉 사로잡는다. 이 책을 펼쳐 별별 상어와 동물들이 함께 살아가는 바닷속으로 구석구석 떠나 보자! 어디서도 만나 본 적 없는 환상적인 바다 생활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 귀여운 그림으로 유쾌하게 수다 떠는 환상적인 바다 동물 도감
《별별 상어와 동물들의 판타스틱 바다 생활》은 귀여운 만화풍의 그림으로 수다 떨듯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알려 주는 바다 동물 도감이다. 우리나라에서 <키드 스파이> 시리즈의 유머 가득한 그림으로도 잘 알려진 마이크 로워리는 쉽고 단순한 비주얼 중심으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작가로 유명한데, 이 책에서도 그의 강점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생김새도 크기도 제각각인 바다 동물들을 귀엽고 발랄한 그림체로 강조해서 그려 냈다. 돼지 코처럼 생긴 괭이상어의 콧구멍이나 톱니처럼 생긴 헬리코프리온의 이빨을 강조해서 그리는 등 다양한 상어와 바다 동물들의 눈에 띄는 특징들을 하나하나 정확히 포착해서 표현한 것이다. 게다가 각 동물의 크기나 특징에 맞게 페이지마다 그림 포맷을 다르게 구성하여 만화책 같은 신선함과 생동감을 더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지구에서 가장 큰 동물인 대왕고래 그림은 양쪽 페이지에 꽉 채워도 공간이 모자라, 다른 동물을 설명하는 뒤 페이지까지 침범해 그려낸 식이다. 이와 같은 자유분방한 그림 포맷 덕분에, 독자들은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마치 새로운 책을 보는 것처럼 지루할 틈 없이 빠져들 수 있다. 글과 그림의 역할이 명확히 나뉘었던 기존 논픽션 도감 형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그림이 왁자지껄한 정보를 직접 보여 주기도 하고 유연하게 글의 역할을 대신하거나 보조하는 새롭고 신선한 도감 형식의 책인 셈이다.
책의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귀엽고 유쾌한 그림과 포맷으로 가득한 이 책은, 기존에 정보 전달 방식이 무거운 논픽션 백과사전이나 정보량이 가벼운 그림책에서 느꼈던 아쉬움을 메우며, 독자들이 다양한 바다 동물들에 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도록 이끌 것이다.
 
 
‣ 놀라운 정보에 유머와 액티비티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볼거리
《별별 상어와 동물들의 판타스틱 바다 생활》은 바다 동물들에 관한 일반적인 사실뿐만 아니라 웃음 터지는 유머와 액티비티, 아무도 알려 준 적 없는 보너스 잡학 정보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매력적인 책이다. 상당한 분량의 논픽션이지만 이처럼 끝내주는 볼거리들이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들어 도통 지루할 틈이 없다.
해마다 상어에 물려서 죽은 사람보다 목에 핫도그가 걸리는 사고로 죽은 사람이 훨씬 많다는 사실을 아는가? 미국 해군이 살아 있는 상어 몸에 폭탄을 묶어 비밀리에 상어 어뢰를 만들려 했다는 사실은? 이처럼 바다 동물들에 관해 어디서도 알려 준 적 없는 놀라운 잡학 정보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허를 찌르는 난센스 퀴즈나 위트 넘치는 말장난 또한 웃음을 유발하는 주요한 포인트이다. ‘세상에서 가장 값비싼 물고기’를 묻고는 이름에 ‘금’이 들어갔다며 ‘금붕어’라고 답하는 식이다. 이처럼 때로는 어이없고, 때로는 웃음 터지는 유머들을 보며 독자들은 책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놓칠 수 없는 액티비티는 바로 바다 동물 그리기 특강이다. 작가인 마이크 로워리가 별도의 코너를 마련해서 외뿔고래, 백상아리, 해파리 등 바다 동물들을 손쉽고 멋지게 그리는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한 것이다. 단 3~4차례의 끼적임만으로도 아주 간단히 그림이 완성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충분히 스스로 따라 해 볼 수 있다.
게다가 이 책은 상어와 바다 동물들을 보호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소개하며,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까지 이끈다. 다채로운 볼거리로 커다란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진지하게 생각할 거리를 던지고 실천으로 이어지게 유도하는, 팔색조 같은 매력을 뽐내는 책이다.
 
 
‣ 100종이 넘는 상어와 바다 동물들에 관한 탄탄한 지식
이 책은 쉽고 재미있는 형식이지만 도감이 제공해야 할 기본적인 정보들을 놓치지 않고 충실히 제공한다. 바다 동물들이 살아가는 장소인 오대양에 관해 알려 주고, 동물들의 몸길이나 주요 서식지, 먹이는 물론 인간과 얽힌 에피소드까지 그야말로 바다 동물에 관한 모든 사실들을 탄탄하게 다 담았다.
수많은 바다 동물 가운데서도 주인공은 상어이다! 상어는 다 비슷하게 생겼다는 착각은 이 책을 보는 순간 와장창 깨진다. 연필만큼 작은 상어부터 버스만큼 커다란 상어까지 크기도 생김새도 제각각인 상어들이 35종 넘게 나오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상어와 함께 바닷속을 구석구석 누비는 동물들도 소개되는데, 가장 못생긴 물고기로 뽑힌 블롭피시나 가장 깊은 곳에서 발견된 마리아나 꼼치처럼 그동안 쉽게 보지 못했던 바다 동물들이 가득하다. 아주아주 희한하고 치명적인 동물들, 극한의 바다 서식지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을 살펴보며 낯설고 생소한 바다 동물들에 관해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책에 실린 바다 동물 100여 종에 관한 모든 정보는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바다 동물 전문가로 꼽히는 김웅서 원장(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감수를 거쳐 더욱 정확해지고 탄탄해졌다. 이렇게 양적으로도 질적으로도 바다 동물들에 관한 모든 것을 완성도 있게 충실히 실은 책, 《별별 상어와 동물들의 판타스틱 바다 생활》이다.
 
 
‣ 추천사
* 상어는 참 신기하고 재미있는 동물입니다. 책 속에서 버스만큼 큰 상어와 연필만큼 작은 상어를 만나 보세요. 책을 읽다 보면 상어가 사는 바다에 대한 지식은 물론이고, 쉽게 보지 못했던 다양한 바다 동물들도 만나게 될 것입니다. - 김웅서(한국해양과학기술원 원장)
* 상어, 고래, 대왕오징어 등 엄청나게 흥미로운 바다 동물들에 대한 사실들을 담아내면서도 방대한 분량을 읽는 데 전혀 지루함 없이 몰입하도록 이끄는 책입니다. - 커커스 리뷰(Kirkus Reviews) 

저자소개

지은이: 마이크 로워리


어릴 적엔 책에 그림을 그리다 자주 혼이 났지만, 이제는 그 일로 먹고산다. 어린이가 보는 책, 어른이 보는 책, 크리스마스카드, 생일 카드, 심지어 푸드 트럭에서도 그의 그림을 만날 수 있다. 희한하고 소소한 지식 수집을 좋아한다. 그린 책으로 《대중교통 타고 북적북적 도시 탐험》, 《진짜 멋진 남자가 되는 법》, 《엄마는 우리 반 말썽쟁이》 등이 있다. 지금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에서 자그마한 독일 여인과 두 명의 꼬마 천재들과 함께 살고 있다.



역자: 조은영


어려운 과학책은 쉽게, 쉬운 과학책은 재미있게 번역하고자 분투하는 과학도서 전문 번역가. 서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천연물과학대학원과 미국 조지아 대학교 식물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거시생물학에서 미시생물학까지 두루 익혔다. 옮긴 책으로는 『10퍼센트 인간』, 『랜들 먼로의 친절한 과학 그림책』, 『오해의 동물원』, 『나무에서 숲을 보다』, 『신경가소성』, 『문명 건설 가이드』, 『세상에 나쁜 곤충은 없다』, 『벤 바레스』 등이 있다.


그린이: 마이크 로워리


어릴 적엔 책에 그림을 그리다 자주 혼이 났지만, 이제는 그 일로 먹고산다. 어린이가 보는 책, 어른이 보는 책, 크리스마스카드, 생일 카드, 심지어 푸드 트럭에서도 그의 그림을 만날 수 있다. 희한하고 소소한 지식 수집을 좋아한다. 그린 책으로 《대중교통 타고 북적북적 도시 탐험》, 《진짜 멋진 남자가 되는 법》, 《엄마는 우리 반 말썽쟁이》 등이 있다. 지금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에서 자그마한 독일 여인과 두 명의 꼬마 천재들과 함께 살고 있다.



목차

제1장   지구의 신비로운 바다
제2장   상어!
제3장   극한의 바다 서식지
제4장   아주아주 희한하고 치명적인 바다 동물들
제5장   상어와 바다 동물들을 구해 줘!
제6장   상어와 바다 동물들을 그려 봐!
제7장   상어와 바다 동물 모아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