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3

우주 택배

  • 판매가 13,000원
  • 책정보 양장 44쪽 220*256mm 2021년 09월 08일
  • ISBN_13 979-11-6579-708-9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이메일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책소개

“택배 왔어요!”
지구인과 외계인 사이의 교류가 활발해진 미래 시대,
우주를 동경하던 지구인 수롱이가 택배 상자에 숨어 우주로 날아갑니다.
그곳에서 외계인 택배 기사 따콩이를 만나 신나는 우주 모험에 나선 수롱이.
과연 수롱이는 따콩이와 함께 우주 택배 배송 임무를 안전하게 마칠 수 있을까요?
 
 
★ 우리에게 친숙한 택배와
미래적 상상으로 가득한 우주 세상을 절묘하게 결합한 SF 그림책
지구인과 외계인 사이의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지구와 우주의 홈쇼핑이 통합되고, 서로 사용하는 물건을 택배로 손쉽게 주고받는 우주 시대! ≪우주 택배≫는 오늘날 MZ 세대의 아이들에게 친숙한 택배와 홈쇼핑이, 시공간을 초월한 미래에는 어떠한 모습으로 변화할까라는 재미난 상상력에서 출발한 작품입니다.
미래에 사는 지구인 수롱이는 우주를 좋아합니다. 다양한 외계인들이 나와 물건을 설명하는 우주 홈쇼핑을 즐겨 보지요. 하루는 수롱이네 농장의 팝콘 옥수수가 우주 홈쇼핑에도 방영되면서 드디어 외계인으로부터 첫 주문이 들어옵니다. 평소 우주에 가보고 싶었던 수롱이가 이 기회를 놓칠 리 없지요! 수롱이는 엄마 아빠가 한눈을 판 사이, 몰래 택배 상자에 숨어들어 우주로 날아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우주 택배 기사 따콩이를 만나, 어느 행성에서나 적응할 수 있는 신기한 조끼를 건네받고는 본격적으로 배송 임무를 시작합니다. 우주 곳곳을 누비며 펼쳐지는 수롱이와 따콩이의 좌충우돌 배송 에피소드는 재미나고 흥미로운 볼거리들을 전하면서, 동시에 우리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택배를 받아보기까지 고군분투하는 택배 기사님들의 노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합니다.
 
★ 지구를 넘어 우주로 나아가는 미래 시대
다양한 존재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우주적 감각을 키우는 책
수롱이는 우주 택배 기사 따콩이와 물품을 배송하러 다니며 여러 특색 있는 행성의 재미난 외계인들을 만납니다. 1년 365일 밤이나 낮이나 늘 밝은 달이 백 개인 행성, 모든 것이 뾰족하고 단단한 다이아몬드 행성, 쌀알 외계인들이 사는 쌀알만 한 행성, 온통 바다로 둘러싸인 행성 등이지요. 각 행성별 외계인들은 지구에서 배송된 물품을 실제와 같은 용도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완도 김을 이불로, 물병 세척솔과 수세미를 샤워도구로 사용하는 등 원래 용도와는 다르게, 자신들에게 맞는 새로운 쓰임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우주 택배≫는 지구인과 외계인의 교류 방식을 유쾌하게 그리면서, 미래 시대를 준비하는 우리들에게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유연한 삶의 자세, 나와 다른 존재를 존중하고 인정하는 가치관의 중요성을 보여 줍니다. 아이들은 인간과 외계인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세상을 그린 ≪우주 택배≫를 통해 미래 사회의 모습을 즐겁게 상상하며, 지구를 넘어 더 넓은 세상을 생각하는 ‘우주적 감각’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 우주에서 벌어진 한바탕 신나는 팝콘 파티
팝콘처럼 마음이 몽글몽글, 함께하는 행복과 나눔의 즐거움을 그린 책
마지막 배송 물품 ‘팝콘 옥수수’를 싣고 배송지로 향하던 따콩이와 수롱이는, 주문자 뿌뿌의 재촉에 지름길을 이용합니다. 그러다 의도치 않게 배송 물품이 터져 버리고 말지요. 옥수수가 뜨거운 태양열에 팝콘이 되어 버린 것입니다. 그 덕에 온 우주에는 팝콘이 흩날리며 예고치 않은 팝콘 파티가 벌어지지요! 고소한 냄새와 짭짤한 맛은 순식간에 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어느새 옥수수를 주문한 장본인 뿌뿌도 냄새를 맡고 날아옵니다. 자신이 시킨 옥수수가 팝콘이 되어 버린 모습을 보고 화를 내던 뿌뿌는 모두가 팝콘을 맛보며 즐거워하자 화가 누그러지고, 함께 영화를 보자는 제안까지 합니다. 그렇게 뿌뿌와 외계인 친구들, 수롱이는 한데 모여 영화를 관람합니다. 시종일관 화를 내던 뿌뿌는 그제야 웃음을 되찾지요. 무엇이든 혼자 하는 것을 좋아하던 뿌뿌가 처음으로 다른 누군가와 무언가를 함께하며 웃는 모습은 함께하는 행복, 나눔의 즐거움을 보여 줍니다.
한편 그 시각, 지구에선 사라진 수롱이를 찾는 엄마 아빠의 애타는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외계인들과 가족 영화를 관람하던 수롱이도 문득 엄마 아빠가 그리워져 눈물을 훔치지요. 다행히 따콩이의 도움 덕에 지구로 돌아와 엄마 아빠와 재회한 수롱이는 깨닫습니다. 곁에 있을 땐 미처 알지 못했던 가족의 소중함을요. 이처럼 ≪우주 택배≫는 지구인과 외계인 사이의 빛나는 우정과 가족애를 따스하게 그린 작품입니다.
 
 
★ 눈앞에 한 편의 애니메이션이 펼쳐지듯 만화 같은 구성으로 재미 UP!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이수현 작가는 어린이 독자들이 흠뻑 빠져 볼 수 있도록 만화 구성을 활용했습니다. 먼저 쌀알 외계인, 파프리카 외계인 등 통통 튀는 재미난 캐릭터들을 탄생시켰습니다. 주인공 수롱이의 생생한 표정 묘사 또한 인상적이지요. 이들 캐릭터는 다양하게 분할된 프레임 안에서,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며 이야기를 이끌어 나갑니다. 여기에 배경을 가득 메운 요소들, 본문 글 외에도 장면 곳곳에 숨은 글과 그림 텍스트는 찾아 읽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배경 채색 과정에서도 질감을 촘촘하게 표현해, 디지털 기법으로 그린 그림임에도 더욱 풍성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작가는 우주의 광활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판화 기법의 하나인 리소프린트 효과를 살리기도 했습니다. 이를 위해 오렌지, 블루 두 가지 계열을 주조색으로 사용하였고 형광을 섞은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면서 표현상의 독특함뿐 아니라 채색의 신선함을 전합니다. 이처럼 ≪우주 택배≫ 전반에 흐르는 경쾌하고 산뜻한 분위기는 독자들이 책을 매개로 미래 사회에, 그리고 우주에 한 발 가깝게 다가가도록 이끕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이수현


세상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늘 다양한 상상을 하길 좋아하는 생각여행자입니다. 우주에 관한 영화를 보다가 ‘외계에서 택배가 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우주 택배≫는 작가가 쓰고 그린 첫 그림책입니다. 그린 책으로 《한양 구경 잘했네!》, 《수상한 알약 티롤》 등이 있습니다.



top